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쉬운 대책, 일본요리학원 자격증
    카테고리 없음 2021. 11. 28. 02:25

    요즘 상황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는 편이에요. 직장을 다니다가 이 분야도 미래가 불투명해 고민하던 때 오히려 지금이 기회라고 생각하면 어떨까. 그래서 하고 싶고 좋아하는 걸 해보기로 했거든요

    저는 특히 후드에 관심이 많았어요.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어 일본요리 자격증을 목표로 일본요리학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업무도 재미없고 뭐도 개선되지 않을 것 같아서 과감하게 사표를 썼는데요. 여러 기관 중에서 가장 많은 학생과 과목을 보유하고 있는 일식학원을 다니기로 했습니다. 일식을 생각한 이유는 제일 좋아했고 나중에 개업을 생각했을때 가장 먼저 생각한 분야이기도 해서 제일 먼저 배워보기로 했습니다. 하지만배우다보면다른분야에도관심이가는것같아서처음부터교육과정이많은곳을찾았습니다.
    규모가 작은 데보다 큰 데 이유가 있는 것 같고 베네핏도 많아 망설이지 않고 선택했어요" 학생들의 리뷰도 좋은 편이고 요리 과정도 많았습니다.

    일식 자격반도 따로 있어 체계적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멘토링 시스템을 기반으로 아카데미에 다니는 동안 학생들이 다분야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조리기능사는 섬세함이 제일 중요한 부문이었어요 생선을 메인 요리로 하기 때문에 기본 손질 과정부터 식재료 등의 다양한 지식도 필요한 분야입니다. 칼도 따로 있을 정도로 정교한 과목이라 학원에서 배우는 것을 선택했고 잘한 일이라고 생각하니 뿌듯합니다. 내 실력을 검증하는 게 자격인데 조리 과정부터 식재료 이해, 용도에 맞는 칼 등 다양한 교육을 받길 잘했어요.
    일본 요리 학원에서는, 합계 19종류의 메뉴를 배웁니다. 일본 음식 하면 떠오르는 그 모든 것을 배운다면 편하죠. 가장 간단한 된장국부터 시작해서 조개탕, 도미머리 맑은장국과 같은 국물종류도 배우고 계란찜, 복숭아미술찜, 문어초무침, 해삼탕, 갑오징어명란젓갈무침, 삼치구이, 쇠고기간장구이 등의 구이, 덮밥, 초밥류, 면류를 배웁니다.

    식당에서 먹어본 종류도 많고 먹어본 적이 없는 메뉴도 있었지만, 이곳에서 배우면서 시식할 수 있다는 것도 약간의 즐거움이었습니다. 직접 만들어 보고 남들과 비교하거나 집에서 배운 과정을 복습하며 혼자 연습하는 것도 즐거웠어요.

    여기에서는 말 그대로 일본 요리의 자격증을 위한 교육도 있습니다만, 칼 잡는 법부터 칼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고 기초부터 익힐 수 있습니다. 동선이나 위생 교육 등 음식을 하는 기본적인 내용도 들을 수 있고 편하기도 합니다. 나중에는 다 뼈가 되고 살이 되는 내용이라 열심히 공부했고 자기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도 많이 했어요.
    그런 노력 덕분인지 일식 조리기능사 자격증은 한 번에 딸 수 있었습니다. 학원에서도 감독관처럼 지적하고 피드백하는 시스템이라 늘 긴장하고 공부해 실제 시험장에서는 별로 긴장하지 않았어요. 그만큼 강사님도 잘 가르쳐주셨고, 다양한 팁을 알려주신 게 큰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2020년도를 보면 필기는 57%, 실기는 34%의 통과율이라 걱정했어요. 실기는 스스로 만들어야 하는 만큼 신경 써야 할 일이 한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곳 강사분들은 모두 실력도 있고 경험도 풍부해서 학생마다 부족한 부분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빠르게 실력을 충분히 쌓을 수 있었습니다. TV 프로그램을 보면서 회칼로 직접 회를 떠먹는 것을 부러워했는데 이제는 제가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어 기쁘고 제가 그동안 꿈만 꾸던 직종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진 것 같아 감회가 새롭습니다.

    일본요리학원은 다양한 과정 중 종류가 세분화되어 있어 본인의 필요 및 목표에 따라 과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식 자격증을 제외한 일본의 조리 학과 과정도 있고, 초밥과 생선회 과정도 별도로 배울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 분야도 있고 가정식도 배울 만큼 많습니다. 지금은 좀 더 다양한 요리를 경험하고 싶어서 가정식 요리와 고급 요리를 배우고 있는데 갈수록 재미있고 저도 강사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예를 들면, 라면에서 철판 푸드 전골 카레가스류 등을 더 배우고 있는데, 제가 해도 정말 맛있고 실제로 개업해도 팔릴 정도로 좋은 요리가 탄생하고 있습니다. 고급 스킬을 바로 알려주고 나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까지 얻을 수 있어서 만족스럽게 다니고 있습니다.

    잘 몰랐던 해산물과 생선 조리법 등을 익혀 고난도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친구들에게도 인기가 있었습니다. 덕분에 훈련할 기회도 많고 나만의 메뉴도 개발해 보겠다는 의욕도 생겼어요.

    일본 요리학원에서 전통적인 맛을 배우고 깊게 배우고 제가 생각하는 한국 음식과 접목하여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비결도 배우고 있습니다. 저도 재미있고 다른 사람들도 다 좋아하는 거라서 기꺼이 즐기고 있어요. 모르는 부분은 학원에 문의해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아요.강의 이외의 곳에서도 친절하게 답장을 해주셔서 다행입니다.
    아직 베테랑이라고 할 정도는 아니지만 그에 따른 실력은 쌓아가고 있으며 멋진 셰프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음식에 도전하다 실패하거나 그렇지 않을 수 있지만 기초부터 차근차근 실력을 가다듬으면 실패 확률도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해요. 한번 배울 때 제대로 배우자구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