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L-96 라이트 유튜브 촬영 장비 LED 조명이라면 깜깜해도 괜찮아!
    카테고리 없음 2021. 10. 24. 08:22

    S

    NS에 올릴 사진이나 유튜브 영상을 찍을 때 이왕이면 더 예쁘게 찍고 싶다면 누구나 똑같을 거예요. 게다가 최근에는 속도와 속도가 생명인 시대인 만큼 기계를 세팅하는 시간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소프트하고 은은한 지속광으로 유튜브 촬영장비로 활용되는 Sunwayfoto의 FL-96LED 조명의 구성품입니다. 작은 기기 박스 안에 삼각대 미니볼 헤드를 빼고는 다 들어있었어요.
    크기가 궁금합니다. 제 아이폰se2와 비교해보니 길이가 작더군요. 작은 손가락이 하나 정도 작았어요. 대신 두께는 조금 있었어요. 신기하게 폭은 똑같았어요 얼마나 작은지 짐작이 가시나요? 게다가 가볍고 저처럼 무거운 걸 잘 안 드는 사람에게도 딱 좋아요
    48개의 쿨화이트, 48개의 웜화이트 led를 사이에 배치하여 원하는 색상의 빛을 빠르게 설정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가벼운 SMD LED를 사용하여 어디에나 휴대하기 편하게 실용성을 강조한 부분이 매력적입니다. 또, 부드럽게 빛날 수 있도록 라이트 앞에 특수 처리를 한 폴리카보네이트 디퓨저를 탑재했습니다.
    이 얇은 본체에도 삼각대 플레이트에 꽂을 수 있는 표준 사이즈의 구멍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삼각대에도 꽂을 수 있는 것도 실용성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지고 계신 카메라의 라이트 석에 연결하면, 동영상을 찍을 때의 유튜브 촬영 장비로도 충분합니다.
    뒷모습도 앞모습만큼이나 심플해요. 딱 있을 거예요. LCD창과 기능조작 버튼, 전원 버튼과 충전할 수 있는 마이크로 5핀 포트. 충전은 일반 충전기뿐만 아니라 외장 배터리, 노트북 컴퓨터 등으로도 가능합니다. 충전 케이블만 있으면 어떤 기기로든 쉽게 연결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전원을 켜고 밝기 확인

    방에 전등을 끄고 암전된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렀어요 꾹 누르면 금방 밝아지는 마법의 LED 조명 작은 게 밝기 하나는 정말 최고인 것 같아요. 반만 불을 켠 줄 알았어요
    ●이 정도면 유튜브 촬영장비로도 최적

     

    똑같이 암전된 상황이거든요. 책상 위에서 뒹굴던 동전지갑을 하나 데리고 왔어요. 그 외에 빛은 일절 없고, 단지 Sunwayfoto의 FL-96LED 라이트 뿐입니다. 지속광이 은은하여 촬영물을 부드럽게 표현해 줍니다. 방전등보다 훨씬 결과가 좋습니다.

    오늘 사진 중에 Sunway foto 라이트 켜고 찍은 사진들은 다 보정을 안 했어요 지금은 하나뿐이지만 양쪽에 두면 밤에도 충분히 그림자 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색온도와 광량의 비교

    광량 5% 시 색온도 3000K와 5500K

     

    라이트 하나 없이 FL-96을 켰을 때의, 웜 화이트와 쿨 화이트의 밝기의 차이입니다. 왼쪽은 조금 더 노랗게, 그에 비해 오른쪽은 조금 더 흰 빛을 내고 있죠. 광량은 5%에서 100%까지 1%씩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색온도는 3000K에서 5500K까지 가능하며, 100K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 광량 시의 색온도차

     

    각기 다른 환경에서의 색온도차를 느껴보십시오. 실제로 보면 차이가 많이 나는데 사진으로 찍으니까 비슷하긴 한 것 같아요. 잘 보면, 배터리 잔량 표시의 옆에 숫자가 있습니다. 이 숫자는 광량 차이에서 오는 동작 잔여시간을 알려줍니다.

    최소 광량 시의 색온도차

     

    배터리가 반 정도 남아있는 환경에서 광량이 100%이면 남은 시간이 6분에서 7분 정도 밖에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반면 광량이 5%인 경우는 105~106분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까요. 광량 차이에 따라 동작 잔여시간이 상당히 크게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숫자로 비교하면 밝기 차이가 새삼 느껴지지 않나요?

     

     

     

     

     

     

     

     

     

     

     

     

     

     

     

    암흑과 같이 어두운 장소에서도 얼마나 밝아질까와 기능 조작 버튼을 통해서 섬세하게 색온도와 광량을 조절하는 방법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작동방법을 알고 계시다면 참고해 주세요.

    작은 파우치에도 쏙 들어갑니다

     

    자신의 손바닥보다 작은 크기이기 때문에, 자신의 작은 파우치 속에도 충분히 들어갑니다만, 제대로 파우치도 동봉되어 있기 때문에, 있는 것은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가벼운 무게로 조작이 간단하고 휴대가 간편한 라이트가 필요했습니까? 무거운 LED 조명을 가지고 이곳저곳 다니지 못한다면 유튜브 촬영 장비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