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흐름은 연비 효율보다는 아낌없이 쏟아지는 플래그십 세단 SUV 슈퍼카에도 피할 수 없는 숙명이 됐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전기차가 발표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번 2021 상하이 모터쇼에서 제네시스는, G80의 전기 자동차 전동화 모델과 제네시스 브랜드의 라인업 모델을 전시했습니다.
그럼 제네시스 G80의 전기 자동차 전동화 모델은 기존과 비교해서 어떤 부분이 다릅니까?
대신 기존 내연기관에서 역할을 하던 디자인적 요소가 전기차에 맞게 리뉴얼되었습니다. 전기차에서 공기역학적 요소는 여전히, 아니 더더욱 중요합니다. 아직 완성되지 않은 주행 가능 거리를 위해 최소한의 공기 저항을 달성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른 부분도 있는데, 눈에 잘 띄지 않죠?
또한 충전구 오픈힌지에도 제네시스의 시그니처인 두줄 크롬 라인이 들어가 디테일한 통일성까지 주었습니다.
빨리 달리는 차의 바퀴는 휠의 디자인 패턴에 따라 공기 저항 계수가 크게 달라집니다. 특정 속도로 발생하는 고유 진동으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전기차 전용 색상은 외관에만 적용된 것이 아닙니다. 실내에도 적용되었는데,
내연 기관과 AWD단일 트림에서 판매되며, 최대 출력 136kW, 최대 토크 350Nm의 모터가 전후 듀얼에서 장착되어 있어 합계 272kW(마력 환산 시 약 370마력), 700N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에 따라제로백은 4.9초(연구소 측정치)로 수위 제네시스 차량을 빠르게 이끌 역시 전기 모터의 힘은 대단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 아이오닉 5에서 선보인 V2L 기능으로 220V를 사용하는 가전 기기를 외부에서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쏘나타에 소개된 솔라 루프가 적용되어 하루 약 730Wh의 충전이 가능하며 연간 최대 1,150km를 태양광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1일 평균 일조시간 5.8시간, 19인치 타이어 기준)
이상 간단하게 관찰한 제네시스 G80 전기자동차 전동화 모델. 친환경차 대비가 더딘 것으로 알려졌던 현대차그룹이 이제는 친환경 전기차 시장에서 공격적인 모습으로 기술적 우위까지 선점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의 첫 전기차 출시를 축하하며 앞으로의 발걸음도 더욱 기대하고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