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봉중인 마블 개봉 예정 영화카테고리 없음 2022. 2. 28. 00:15
코로나에서의 내 몇 안 되는 인생의 즐거움 중 하나. 그건 영화 보는 건 영화 보는 거야 물론 요즘은 넷플릭스나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같은 OTT가 활성화돼 있어 집에서 보는 게 중심이지만 그래도 가끔 신작극장에서 개봉하면 무조건 가서 새벽에 퍼뜩 보는 편이다. 최근 마블 영화로 나온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이 그랬다. 역시 최고의 시리즈 영화라 그런지 사람도 인기가 많고, 집 주변 극장에는 아직 출연하지 않았어. 역시 거대 프랜차이즈 작품의 인기는 대단한 것 같다. 올해와 2023년까지 해서 간단하게 조사해 보았다.
[1. 닥터 스트레인지: 인 더 멀티 버스 오브 매드니스, 2022년 5월 6일] 우선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이후 가장 근래에 찾아오는 마블 영화는 바로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 버스 드디어 닥스 1 공식 속편이 나오게 된다. 더구나 날짜는 일단 올해 5월 6일로 돼 있지만 현재 국내 코로나 사태가 점차 커지는 상황이라 공개 연기될 가능성도 있다는 소문도 나온다. 그래서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아이와 가정의 달인 5월에 뜨면 좋은데 어떻게 될지...
[2. 토르: 러브&샌더 2022년 7월 8일] 올여름을 책임질 인기 마블의 순서 중 하나. 전에 나온 라그나록은 정말 재밌었어! 물론 '라그나록'의 전편인 2편은 별로 언급하고 싶지는 않지만. 이번 부제는 러브 앤 썬더. 사랑과 번개 사전에도 공개됐지만 내털리 포트만이 이번에 큰 역할(?)을 맡게 된다. 코믹콘을 통해 미리 알려졌지만 아직도 그 소식(?)을 모르는 분들 때문에 나는 조용히 있어야 한다. 과연 얼마나 강력할지...
[3. 블랙 팬서: 와칸 다포에버 222년 11월 11일] 요즘 제작되고 있는 마블 시리즈 중 가장 화제가 많았고 사건 사고도 조금 있었던 블랙팬서 쉬리 역의 레티티아 라이트 관련 업무도 있어 코로나 상황으로 제작 일정에도 차질이 빚어졌다. 게다가 이전 어벤져스 시리즈까지 왕에 오른 채드윅 보스먼. 이제 그는 없다. 그가 없는 상황에서 나는 개인적으로 이런 프랜차이즈를 어떻게 이끌어가야 할지 가장 궁금하다. 올 초겨울쯤 되면 이 작품에 대해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4. 더 마블, 2023년 2월 17일] 여기서 2023년에 개봉할 마블 개봉 영화이다. 물론 상하 로고 밑에는 2022년 11월 11일로 돼 있지만 일정은 더 연기되고 있다. 공식적으로 확정된 것은 내년 2월 17일.니아 다코스타 감독이 연출해 2019년 작품 캡틴 마블의 속편이다. 캐롤 댄버스의 브리 라슨과 카마라 칸 역의 이만 벨라니, 닉 퓨리 역의 새뮤얼 L 잭슨이 출연하고 추가로 한국 배우 박서준이 등장한다. 너무 기대된다.
[5.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3, 2023년 5월 23일] 슈퍼히어로 영화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도 유일하게 예외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이 많은 작품 고로 마블의 영화를 추천하면 꼭 명단에 올릴 시리즈인 것 같다. 개봉일은 내년 5월 23일. 감독은 제임스 건이다. 스타로드, 가모라, 드럭스, 네뷰라, 만티스, 그루트, 로켓 등 원년 멤버들을 오랜만에 만날 수 있어서 무척 설렌다. 물론 극장에서 만나려면 아직 1년 몇달 남았지만 언제나처럼 시간은 빨리 지나갈것이다.
[6. 앤트맨과 와스프: 쿤타마니아, 2023년 7월 28일] 마블 영화 순으로 말하면, 4단계 아홉 번째 작품이자 앤트맨 실사 영화의 세 번째 작품. 무려 5년 만의 개봉이라고 한다. 스콧 랭에서 폴라드가 출연하고, 호프 반 다인으로 에반젤린 릴리. 행크 핌에는 마이클 더글러스, 자넷 반 다인 역의 미셸 파이퍼가 그대로 등장한다. 그리고 여기에 캐시 랭 배우로 캐서린 뉴턴이 출연! 메인빌런으로는 정복자 칸이 나오지만 정복자 칸은 조너선 메이저스가 맡게 된다. 대런 크로스도 나온다.
[7. 캡틴 아메리카 4, 2 024년 2월] 마블 시리즈 순서대로 꼭 빼야 하는 상징적인 인물 물론 크리스 에반스는 떠났고 앞으로 누가 이 역을 맡았는지는 팔콘, 윈터솔저, 디즈니플러스 드라마를 먼저 보기 바란다. 그 작품을 보고나서 봐야 이해할 수 있을거야. 24년 2월 개봉예정으로 팔콘역의 샘 윌슨이 공식적으로 캡틴의 지위를 얻었고 실제로 본작의 출연계약을 맺기도 했다. 본작의 메인 빌런에 레드 스컬의 딸이 나온다는 소문이 있다.
[8. 판타스틱 4, 2 024년 5월] 2022년 개봉 영화는 아니지만 24년에 나온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 작품이다. 20세기 스튜디오가 디즈니에 넘어가고 판타스틱 포가 시네마틱유니버스에 본격 등장하게 된다. 이미 2019년 케빈 파이기가 블랙팬서, 칸다포에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와 함께 제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과연 어떻게 나올지.
이렇게 포스팅으로 이제 곧 다가올 마블 개봉 예정인 영화들을 정리해 보았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날짜는 앤트맨과 와스프 퀀터 마니아까지로 확정됐고 이후의 캡틴 아메리카 4와 판타스틱 4는 말 그대로 루머다. 때문에 불확실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 공식 공식 공식 공식 공식이 공개될 예정이니 우리는 마냥 기다리기만 하면 될 것이다. 그런데 요즘 코로나의 사정도 그렇고, 극장은 계속 고통받을 것 같아? 하루 10만 명씩이 훌쩍 넘는 일일 확정자 사태. 이번에 공개되는 DC의 배트맨이 과연 살아남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대작이라도 흥행에 영향이 있을까.
이미지출처 : 로코 컷라이터 : 리뷰어 김밥